본문 바로가기
ꕤ맛집 리뷰 Restaurant/서울 맛집

[서울/돈암동] 성신여대 훠궈 무한리필 맛집! 애정(愛情) 훠궈 리뷰

728x90
반응형

 제가 자취하면서 훠궈가 먹고싶을 때마다 자주 가는 훠궈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바로 성신여대 애정(愛情)훠궈 식당인데요. 여기는 훠궈 무한리필집입니다.

2시간 동안 마음껏 드실 수 있고 1인당 16,800원(기본탕 두 개인 홍탕과 백탕만 고를시!)입니다.

(다른 탕 메뉴를 고르시면 500원 더 추가금 내야 해요.)

 

여기서 잠깐!! '훠궈'란?!

 '훠궈'라는 음식은 한국음식이 아니라 중국음식이라 생소하실 수도 있는데요. 훠궈는 중국식 샤브샤브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국당면이나 여러 사리를 고기와 넣고 함께 끓여서 소스에 찍어먹는 음식이에요. 한국식 샤브샤브보다 향신료 향이 조금 더 강한 샤브샤브라고 보시면 됩니다 :)

 

자 그럼 식당 내부 사진을 볼까요?

 

좌석은 충분히 있는 것 같네요 ㅎㅎ

한 쪽에는 소스를 마음대로 만들 수 있는 구역이 있고 한 쪽에는 면, 야채, 어묵, 해산물 등 다양한 사리들을 고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소스들이 많아요 총 19가지인 것 같네용

저는 굳이 모험하지 않고(ㅋㅋ) 벽에 붙어있는 추천 소스대로 2~3개씩 만들어 먹습니다!!

저는 칠리소스와 간장소스가 맛있더라구요~ 땅콩소스도 굿굿

 

 

 

음료도 자유롭게 가져다 마실 수 있고 앞접시 세팅, 음료 가져오는 것, 사리나 고기 가져오는 것은 모두 셀프입니다!!

탕만 직원분이 가져다주시고 그냥 자유롭게 먹으면 돼요 ㅎㅎ

 

다음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고기 종류..!!

고기 종류는 우목심, 우삼겹, 양, 돼지가 있습니다 ㅎㅎ

 

 저는 이 날 기본탕 메뉴인 홍탕과 백탕을 먹었어요. 저번에 갔을 때 홍탕이 조금 매운편이라 덜 맵게 해달라고 부탁해드렸더니 직원분이 오케이 하셨습니당

 홍탕은 일반 마라탕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얼큰한 국물이에요. '마라'라는 중국 향신료가 들어가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얼큰하고 적당히 향신료 좋아하시는 분들은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백탕은 한국 칼국수의 국물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돼요. 매운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백탕으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성신여대 애정훠궈는 무한리필이고 사리나 소스들이 많아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 날도 배 터지게 먹고왔습니다 헤헤

JM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