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ꕤ카페&디저트 리뷰 Cafe&Dessert/서울 카페

[서울/성수동] 성수 디저트 감성 카페 할아버지 공장 리뷰&메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 성수를 갔었는데 매우 괜찮았던 카페가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성수 '할아버지 공장'입니다!

처음 들어갈 때 입구입니다. 공장을 개조한 것처럼 보이죠? 성수동에는 공장이 많은데 한 공장을 개조하여 카페로 만든 것 같습니다.

창밖으로만 봐도 분위기가 좋아보였습니당

가게 내부는 어떨까요??

가게 내부는 총 2층으로 되어있는데 1층 사진 먼저 보여드리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가게 입구쪽 좌석들입니다. 좌석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또한 밖에 테라스도 예쁘게 꾸며놓아 경치도 좋았고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겸 옆에는 계단형 좌석이 있습니다. 여기서 책 읽기 좋겠네요 ㅎㅎ

성수 할아버지 공장은 카페 음료만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음식도 파는 레스토랑겸 카페이기 때문에 주방도 있었습니다.

중간에 긴 원목 테이블이 있어 여러명이서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에는 사진, 장식품, 예술품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어서 눈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이제는 2층을 보실까요~? 2층에는 모닥불도 있고 다양한 그림과 사진도 있어서 너무 내부가 아름다웠습니다.

구경하면서 감탄을 자아냈습니다ㅠㅠ 너무 만족스러운 실내 인테리어였어요. 갤러리처럼 구경거리도 많고 사진을 찍었을 때 예쁜 장소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또한 2층 테라스에 나가보면 너무 예쁜 경관이 펼쳐집니다.

바깥 테라스도 구경할 수 있고 동화에나 나올 법한 나무와 연결된 조그마한 공간도 있었습니다. 올해 간 카페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카페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내부 시설은 여기까지 구경하도록 하고 메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메뉴판도 아트처럼 벽에 크게 전시해놓았습니다. 저는 이 중에 콜드브루더티 아인슈페너를, 친구는 아이스 초코라떼를 시켰습니다.

왼쪽이 콜드브루더티 아인슈페너, 오른쪽이 아이스 초코라떼입니다.

맛은 두 개 모두 맛있었습니다. 콜드브루더티 아인슈페너의 크림은 부드럽고 맛있었고 적당히 달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메뉴 이름에 '더티'가 들어간 이유를 커피를 마시면서 계속 궁금해했는데 잔에 초코시럽이 뭍혀있기 때문에 아마 저 잔을 잘못 만지면 손이 더러워지고 아인슈페너를 마셨을 때 입에 크림이 뭍기 때문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아이스 초코라떼는 진한 닷만이 났습니다. 단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싫어하실 수도 있는 메뉴일 것 같은데 저는 단 것을 좋아하므로 맛있었습니다.

 

성수 '할아버지 공장'은 맛도 좋고 분위기도 너무 좋아서 계속 감탄하면서 있었네요.

이 곳에서 결혼식도 할 수 있더라구요. 미리미리 예약은 하셔야겠죠? 결혼식을 해도 될 크기이고 주방도 있어 음식도 준비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2층에 한 방이 있는데 그곳에서는 파티나 회의를 할 수도 있을 것 같더라구요. 긴 원목 테이블이 있었고 문을 열면 약간은 프라이빗한 공간이 마련되어져서 파티를 하기에 딱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까지 해서 성수 '할아버지 공장'에 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D

 

(구독&댓글&공감은 미나링에게 큰 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