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ꕤ일상

대중교통으로 떠난 1박2일로 인천 강화도 여행!! 강화도 1박2일 여행코스 소개

728x90
반응형

6월말 제 동생과 사촌동생들 그리고 사촌 오빠랑 총 5명이서 

가까운 인천 강화도로 잠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1박2일로 강화도를 간단하게 다녀오고 싶으면 이 코스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 ㅎㅎ

 

첫째날

 오후12시에 강화터미널에서 집합을 했습니다! (지각한 친척오빠 빼고..ㅋㅋ)

운전면허 있는 사람도 2명뿐이고 둘다 면허를 취득하고 차를 운전해본 경험이 없어서 

도보와 버스, 택시만을 이용해서 여행했답니다. 

 

강화터미널에서 만나서 

도보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수라전통육개장'에서 점심 식사를 했어용 

강화도 맛집을 검색하면 대표적으로 나오는 곳이고

많은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는데

강화도 여기가 본점이더라구요 ㅎㅎ 

자세한 리뷰는 얼마 전에 포스팅한 다음 게시물 참고하시면 메뉴, 내부 등 자세한 리뷰를 보실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려요! :)  ↓↓↓↓↓↓↓↓↓↓

[ꕤ맛집 리뷰 Restaurant/인천 맛집] - [인천/강화도] 강화도 맛집! 수라전통육개장 리뷰(메뉴, 내부 등)

 

[인천/강화도] 강화도 맛집! 수라전통육개장 리뷰(메뉴, 내부 등)

수라전통육개장 인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403번길 14 영업시간: 매일 오전10시 - 오후9시30분 (오후9시 라스트오더) 여기 강화도 매장이 수라전통육개장 본점이더라구요. 검색해보면 강화도 맛

minaring-minily365.tistory.com

 

맛있게 점심식사를 하고 난 후 

수라전통육개장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카페인 '조양방직'을 갔습니다~!

여기도 인천 강화도의 대표적인 맛집 카페에요!! 

여기는 강화도 올 때마다 가도 좋은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규모도 엄청 크고 옛날 공장을 개조하여

곳곳에 구경할 수 있는 옛날 추억의 물품들도 있고 인테리어도 많고 해서 그냥 단순한 카페가 아닌

여행와서 구경할 수 있는 전시회 같은 카페더라구요. 

 

조양방직 카페에 대한 자세한 리뷰에 대해서도 포스팅한 게시물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ㅎㅎ

↓↓↓↓↓↓↓↓

[ꕤ카페&디저트 리뷰 Cafe&Dessert/인천 카페] - [인천/강화도] 강화도 조양방직 카페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갤러리카페, 공장을 개조한 카페!

 

[인천/강화도] 강화도 조양방직 카페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갤러리카페, 공장을 개조한 카페!

조양방직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조양방직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8시(토,일은 9시까지) 라스트오더: 오후 7시20분(토,일은 오후8시20분) 강화도에 있는 조양방직 카페는 공장을 개

minaring-minily365.tistory.com

 

여기에서 전시된 물품들도 구경하고 

맛있는 베이커리와 음료도 먹으면서 폭풍 수다도 떨고 사진도 많이 찍으면서 쉬고 왔습니다 ㅎㅎ 

여기서 지각한 친척오빠가 올 때까지 기다리면서 놀고 

오후 4시 정도가 되어서 카페에서 나가고 숙소 펜션으로 향하기전 마트에 들러 장을 봤습니다! 

 

조양방직에서 걸어서는 25분이고 택시로는 6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한

강화농협하나로마트에 가서 장을 봤어요. 

저희는 일반 택시 두 대로 나뉘어서 택시를 타고 이동했습니당

마트에서는 과자, 술, 생수, 고기, 채소, 쌈장, 일회용 젓가락 등을 구입했어요 ㅎㅎ

 

장을 다 보고 난 후에는 또 택시를 타고 숙소로 향했습니다.

마트 올 때처럼 택시 두 대로 나누어서 탔어용 

대중교통으로 강화도 여행시 주의할 점은 버스가 있긴 한데 배차간격이 일정치 않아서 버스 이용이 불편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택시를 타고 숙소 도착~! 

하나로마트에서 숙소까지 택시로 18분 걸렸어요! 

숙소는 '라비린토스 컴패니멀 펜션'이고 예약을 미리 하고 갔습니다. 

 

이 펜션은 애견동반이 가능한 펜션이고 주인분이 반려견을 키우고 계시고 

또 반려견과 같이 온 손님들을 위해 강아지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정원이 같이 있는 방도 있더라구요!!

 

저희는 5명이서 머무를 거고 반려견과 같이 오지 않았어서

멍게스트룸 하나를 잡고 머물렀습니다. 

가격이나 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펜션 사이트에 가서 한 번 살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강화도 라비린토스 컴패니멀 펜션 (labyrinthos.kr)

 

Labyrinthos Companimal Pension

강화 라비린토스입니다.반려동물을 위한 100평 잔디울타리, 일부객실 개별 바베큐도 가능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추억 만들어보세요!

labyrinthos.kr

 

숙박비는 총 139,000원 정도, 그리고 객실당 개별 바베큐가 가능해서 바베큐 비용으로는 35,000원을 지불해서 이용했습니다. 

 

오후 5시반쯤 숙소에 도착해서 체크인을 하고 

짐을 풀고 일단 좀 쉬었어요!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틀고 쉬었습니당 (저는 너무 신난 나머지 춤을 췄다는..ㅋㅋㅋㅋ)

그리고 나서 바베큐로 고기를 구워 먹었어요! 

고기랑 같이 비빔면을 먹었습니다. 여행가서 구워먹는 고기는 역시 꿀맛♡

저녁에 바베큐를 먹으면서 찍은 노을!!! 

산과, 들판, 밭으로 둘러싸인 풍경이 자연친화적이고 고즈넉해서 좋더라구요ㅎㅎㅎ

 

이렇게 고기를 구워먹으면서 술도 살짝 곁들이고 놀다가 

저랑 동생은 근처 슈퍼로 아이스크림을 사러 갔고 

나머지 동생들과 오빠는 먹은 것들도 치우고 청소를 했습니다.

 

그렇게 아이스크림을 먹고 씻고 난 후에는 본격적인 Party~~! ><

술게임도 하고 이야기도 하고

무서운 bgm도 킨 채로 실제 겪었던 무서운 이야기도 하고 그러고 놀았어요.

 

그러고는 새벽 4시나 되어서 잠에 들었다는...

사실 누운건 3시쯤인데 자꾸 친척 오빠가 자려고 하면 못자게 깨워섴ㅋㅋㅋㅋㅋㅋㅋ

"**아 자? 자는 거 아니지? 이러면서 폭풍 수다..ㅋㅋㅋㅋㅋ" 

입에 모터 달린 줄 알았습니다.

 

 

 

둘째날

  그렇게 자고 체크아웃을 위해 오전 8시반쯤 기상해서

다들 씻고 짐 정리하고 청소를 하고 오전 9시50분쯤 체크아웃을 했어요.

사장님도 젠틀하시고 숙소도 깔금해서 만족하고 잘 머무르다간 펜션이었습니다 ㅎㅎ

(여름철이라 날벌레가 좀 들어오는 것은 아쉽지만요..ㅠㅠ)

 

 숙소에서 강화터미널로 이동하려고 택시를 잡았지만

하나는 잡혔고 다른 한 대는 잘 잡히지 않아 결국 친척동생들은 본집을 도착지로 해서 카카오택시를 불렀더니 그제야 잡히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거기에서 친척동생 둘과는 헤어지고

세 명이서 강화터미널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를 갔습니다~!

강화터미널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강화도 지점이라 그런지

특색을 주기 위해서

강화도 하면 유명한 유적물인 고인돌로 테이블을 해놓은 게 있더라구요..!

여기서 시원하고 맛있는 음료도 마시고 

사진 찍었던 것들도 정리도 하고 각자 좀 쉬다가 강화터미널로 가서 버스를 타고 귀가했습니당 

 

엠티 같이 간단하게 주말동안 떠났던 강화도 여행이었습니다~~! 

재밌게 놀다 왔네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