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ꕤ일상

요새 자주보는 유튜브채널 추천!! 자기개발,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는 유튜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미나링입니다.

요새 제가 자주 시청하면고 있는 자극도 받고 동기부여도 되고 살면서 좋은 정보를 주거나 자극을 주는 유튜브 채널을 몇 개 소개해볼까 합니다 ㅎㅎ 

 

1. 츄발라 Chuvalla

츄발라 본명은 이한나이고 현재 피부과 의사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ㅎㅎ 

독일 유학을 하기 전과 후의 삶이 확연히 바뀌었고

독일에서 악착같이, 독하게 공부했던 팁들과 본인이 살면서 경험하면서 깨달은 교훈, 팁들을 공유하는 영상들을 많이 올리시고

의사 일상 브이로그나 피부, 미용에 관련된 정보들을 보통 업로드 하시더라구요. 

살아가는데 있어서 좋은 정보 얻고 있고 또 저랑 가치관이 비슷하신 것 같아서 동기부여도 더 잘 되어서 요새 자주 보는 유튜버분들 중 한 분이십니당 

나중에 피부과도 한 번 방문해보고 싶어요~! ㅎ

 

2. 수록 soolog

 

직장인 유튜버이신데 운동도 꾸준히, 열심히 하셔서 따라하고 싶을 정도로 몸매도 좋으세요ㅠㅠ 

회사생활, 운동, 일상 브이로그를 업로드하는 유튜버이십니다! 

운동하기 싫을 때 보면 자극이 되는 유튜버이시라 자주 보면서 자극 받고 있어용

 

3. 책식주의

유튜버 책식주의는 본인이 읽으신 책들을 기반으로 해서

삶에 도움이 되는 정보나 팁들을 공유하는 영상을 주로 업로드 하십니다.

그래서 영상을 보고 위로 받을 때도 있고 동기부여가 될 때도 있고 

좋은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요새 자주보는 유튜브 채널 중 하나랍니다 ㅎㅎ 

 

여기까지 해서 제가 요새 자주 보는 유튜브 채널 소개를 마칠까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