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ꕤ책소개 및 서평

[책리뷰: 아주 작은 습관의 힘] Atomic Habits-제임스 클리어 리뷰 및 독후감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미나링입니다!
오늘은 책 한 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임스클리어 저자의 <아주 작은 습관의 힘(Atomic Habits)>라는 책입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란 책은 자기계발서이다. 저자는 통계, 실험결과 등등 객관적인 근거를 들어 습관의 형성 단계를 4단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그 네 단계는 '신호-열망-반응-보상' 체계인데 나의 생활이나 어떤 계획을 세울 때의 경우와 비교하여 읽게 되어 흥미로운 책이었다.


  이 책은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싶거나 나쁜 습관을 버리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책인 것 같다. 또한 어떠한 목표나 계획을 새로 세우려고 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좋은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나 나쁜 습관을 버리는 것 모두 '신호-열망-반응-보상' 체계와 연관되어 있다. 또한 습관 형성이 잘 일어나기 위하여는 개개인의 성향이나 적성과도 연관성이 있다는 것 또한 시사한다. 본인의 경우는 어떠할까 생각해보면서 읽는 것도 재밌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본인은 자기계발서가 뻔하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자기계발 도서는 잘 읽지 않는 타입인데 이 책은 객관적 근거를 들어 설명하고 있고 아마존 베스트셀러라고 하여 읽고 싶어서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을 읽은 후 정말 책 선정을 잘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괜찮은 자기계발서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 뒷면



 

(구독&공감&댓글은 미나링에게 큰 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