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ꕤ카페&디저트 리뷰 Cafe&Dessert/서울 카페

[서울/동교동] 연남동 근처 분위기 좋은 카페 '공명' 리뷰!! 김상현 작가님의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카페 공명 연남점

서울 마포구 연희로 11 1층 카페 공명

오후 9:30 라스트오더

인스타그램 아이디: cafegm_

 

연남동 핫한 카페로 소문난 

카페 공명 연남점을 다녀왔습니다!! 

연남점 말고 서교동쪽에 홍대점도 있더라구요. 

 

들어갈 때는 몰랐는데 제가 조금조금씩 읽고 있었던 

에세이 책인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의 작가이신

김상현님의 카페더라구요.

 

홍대입구역 3번 출구 근처에서 조금만 걸어가시면 카페가 나옵니다~! 

 

책 읽기 전이나 고를 때

저는 작가 소개를 주의깊게 보는 편인데

출판사도 운영하고 또 카페도 운영하는데 

에세이 분야에서 베스트셀러에 해당하는 에세이도 출간하시고 하셔서

해당 에세이를 읽게 되었어요. 

그런데 우연하게 연남동에서 놀다가 근처 카페로 들어가게 되었는데

해당 책도 전시해있고 해서 혹시나 김상현 작가님 카페인가 했는데

검색해보니 맞더라구요~!

해당 에세이는 완독한 후 '독서' 카테고리에 서평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내부

연남동에서 인기 많은 축에 속하는 카페라

손님들이 많더라구요. 

다행히 두 테이블 정도 비어서 괜찮은 좌석 하나 찜 해두고 

주문하러 갔습니다! ㅋㅋㅋ

저는 다행히 웨이팅을 하지 않았는데

주말 점심시간 직후에는 웨이팅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작가님 카페라 책으로 내부가 꾸며져 있고 

음료 메뉴판도 책 모형으로 꾸며져있었어요!!

 

메뉴

이렇게 책 모형으로 되어있었어요 ㅎㅎ

특이하고 신선하게 되게 인상적이더라구요!

작가님의 아이덴티티를 곳곳에 반영한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음료 메뉴들도 있고 

디저트 종류도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가 있었어요~!

 

스콘, 케이크, 앙금빵, 크림빵 등등 

맛있는 디저트 메뉴들도 많았어요 ㅎㅎㅎ

 

저는 친구랑 둘이가서 

아이스바닐라라떼, 아인슈페너, 라즈베리쨈 스콘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짜잔~~!

스콘안에 쨈만 있는게 아니라 크림도 들어가 있어서

달달하고 풍성했어요.

커피 맛도 좋고 디저트도 맛있었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음료와 디저트도 맛있어서

행복하게 쉬다 왔네요..ㅎㅎ

연남동 카페로 추천입니다~! 

 

이상 카페 공명 연남점에 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

반응형